교회소식
교구전남대병원 천주교 원목실 축복식 거행
관리자
373
2018/01/03 17:55
ⓒ 전남대병원 제공

(광주가톨릭평화방송) 김선균기자 = 전남대학교병원은 환자들의 정신적 안정과 원활한 종교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천주교 경당과 원목실을 마련하고 어제(27) 축복식을 거행했습니다.

 

전남대병원 2동에서 열린 이날 축복식에는 천주교광주대교구장인 김희중 대주교와 옥현진 총대리주교, 이삼용 전남대병원장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거행됐습니다.

 

이번 축복식은 지난 2008년 전남대병원에 처음으로 개설돼 이용하던 원목실이 최근 병원 공사로 인해 27층으로 옮겨감에 따라 거행하게 됐습니다.

 

천주교광주대교구장 김희중 대주교는 "전남대병원 원목실에서 치료에 지친 환자와 보호자들이 기도를 통해 용기와 힘을 얻어 쾌유할 수 있다는 강한 마음을 갖게 되는 또다른 치유의 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이삼용 전남대병원장은 전남대병원의 환자들이 심리적 안정을 되찾고 건강한 병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원목실에 대해 더 많은 관심을 갖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전남대병원 원목실은 병원사목 담당인 고제희(안드레아)신부와 성가소비녀회 소속 김수희(멜라니아)수녀를 중심으로 자원봉사자들이 병실방문을 비롯해 환자 상담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또 화요일 오전 1130분과 수요일 오후 145, 주일 오전 1030분에는 환자와 보호자를 대상으로 미사를 봉헌하고 있으며, 병자영성체와 고해성사, 병자성사는 수시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전남대병원 원목실과 관련해 자세한 사항은 광주 전화 062-220-5209번으로 문의하면 됩니다.

 

<저작권자(c)광주가톨릭평화방송,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