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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 1 조 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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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 3 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기타 관련 법령에 규정되어 있는 경우 그 규정에 따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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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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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 6 조 이용신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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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1. 교도권의 합당한 명령에 불순종하는 행위
      • 12. 교회의 공식적인 가르침과 반대되거나 또는 위배되는 주장을 하는 행위
    • [ 제 3 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 ]
      제 8조 서비스의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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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 9 조 서비스의 요금

      광주대교구청이 제공하는 서비스는 무료로 합니다. 다만 추후에 일부 서비스를 유료로 할 수 있으며, 그 자세한 내용에 대하여는 해당회원에게 별도로 공지합니다.

      제 10 조 서비스의 개시

      서비스는 광주대교구청이 제7조에 따라서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로부터 즉시 개시됩니다. 다만, 광주대교구청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즉시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 광주대교구청은 회원에게 이를 지체없이 통지합니다.

      제 11 조 서비스의 중단
      • 1. 시스템 등 장치의 보수점검·교체, 시스템의 고장, 통신의 두절,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 2. 광주대교구청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제 12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 1. 광주대교구청은 서비스를 운용함에 있어서 각종 정보를 홈페이지에 게재하는 방법 등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2. 광주대교구청은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 13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광주대교구청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1. 설비의 보수 등을 위하여 부득이한 경우
      •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경우
      • 3. 기타 광주대교구청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 [ 제 4 장 서비스와 관련한 권리· 의무관계 ]
      제 14 조 광주대교구청의 의무
      • 1. 광주대교구청은 제11조 및 제13조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 2. 광주대교구청은 서비스에 관련된 설비를 항상 운용할 수 있는 상태로 유지·보수하고,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지체없이 이를 수리·복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 3. 광주대교구청은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하며,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비스 또는 전자우편를 통하여 동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제 15 조 사생활의 보호 1. 광주대교구청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기득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낙없이 타인에게 누설, 공개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서비스 관련 업무이외의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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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3. 기타 관계법령에 의한 경우
      2. 제1항의 범위 내에서, 광주대교구청은 광고업무와 관련하여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통계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고,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 class="agree_title_03"고하도록 사용하는 컴퓨터의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 16 조 회원의 의무
      • 1.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 광주대교구청이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광주대교구청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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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1. 교도권의 합당한 명령에 불순종하는 행위
      • 12. 교회의 공식적인 가르침과 반대되거나 또는 위배되는 주장을 하는 행위
      • 13.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 17 조 게시물 또는 내용물의 삭제

      광주대교구청은 서비스의 게시물 또는 내용물이 제16조의 규정에 위반되거나 광주대교구청 소정의 게시기간을 초과하는 경우 사전 통지나 동의없이 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 18 조 게시물에 대한 권리 · 의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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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제 5 장 기 타 ]
      제 19 조 양도금지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20 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본인이 직접 또는 전자우편을 통하여 해지하고자 하는 날의 1일전까지(단, 해지일이 법정공휴일인 경우 공휴일 개시 2일전까지) 이를 광주대교구청에 신청하여야 합니다.
      • 2. 광주대교구청은 회원이 제16조 기타 이 약관의 내용을 위반하고, 광주대교구청 소정의 기간 이내에 이를 해소하지 아니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3. 광주대교구청은 제2항에 의해 해지된 회원이 다시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일정기간 그 승낙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21 조 손해배상

      광주대교구청은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동손해가 광주대교구청의 중대한 과실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손해배상 청구는 광주대교구에 청구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전화와 서면으로 하여야 하며 그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6개월이 경과한 경우에는 소멸합니다.

      제 22 조 면책·배상
      • 1. 광주대교구청은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신뢰성 등 그 내용에 관하여는 어떠한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하고, 회원은 자기의 책임아래 서비스를 이용하며, 서비스를 이용하여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 등에 관하여 손해가 발생하거나 자료의 취사선택,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어떠한 불이익이 발생하더라도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2. 광주대교구청은 제16조의 규정에 위반하여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등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하고,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이익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3. 본인의 주민번호, 회원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 및 이용상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되는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모두 회원에게 있습니다.
      • 4. 회원이 제16조, 기타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광주대교구청이 회원 또는 제3자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게 되고, 이로써 광주대교구청에게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광주대교구청에게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 동 손해로부터 광주대교구청을 면책시켜야 합니다.
      • 5. 약관의 적용은 이용자에 한하며, 제3자로부터의 어떠한 손해배상, 이의제기 등에 대하여 광주대교구청은 책임을 면합니다.
      [부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08년 4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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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광주대교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철저히 보호되고 있습니다. 광주대교구 회원 아이디(ID)의 비밀번호는 본인만이 알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따라서 이용자 여러분께서는 비밀번호를 누구에게도 알려주시면 안됩니다.
      이를 위해 광주대교구에서는 기본적으로 PC에서의 사용을 마치신 후 온라인상에서 로그아웃(LOG-OUT)하시고 웹브라우저를 종료하도록 권장합니다. 특히 다른 사람과 PC를 공유하여 사용하거나 공공장소(광주대교구나 학교, 도서관, 인터넷 게임방 등)에서 이용한 경우에는 개인정보가 다른 사람에게 알려지는 것을 막기 위해 위와 같은 절차가 더욱 필요할 것입니다.
      광주대교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알고리즘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광주대교구의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광주대교구 개인정보 보호정책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사내 통신비밀전담기구 등을 통하여 광주대교구 개인정보 보호정책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자. 개인정보의 위탁처리

      광주대교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외부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미리 그 사실을 이용자들에게 공지할 것입니다. 또한 위탁계약 등을 통하여 서비스제공자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지시엄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제3자 제공의 금지 및 사고시의 책임부담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내용을 서면 또는 전자적으로 보관할 것입니다.

      차. 개인정보관련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에 관한 사항

      광주대교구는 개인정보보호와 관련하여 이용자 여러분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있으며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모든 절차와 방법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이용자들은 하단에 명시한 "카. 광주대교구문의센터 안내"항을 참고하여 전화나 메일을 통하여 불만사항을 신고할 수 있고, 광주대교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하여 신속하고도 충분한 답변을 해 드릴 것입니다.
      또는, 광주대교구와 개인정보에 관한 분쟁이 있는 경우 신속하고 효과적인 분쟁 해결을 위하여 한국정보보호센터 내의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그 처리를 의뢰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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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 전화 : 02-392-0330 / URL : http://www.police.go.kr/ctrc/ctrc_main.htm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 전화 : 02-580-0533 / URL : http://www.privacymark.or.kr

      카. 광주대교구문의센터 안내

      광주대교구는 귀하가 좋은 정보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보호하는데 있어 귀하께 고지한 사항들에 반하는 사고가 발생할 경우 개인정보관리책임자가 책임을 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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